BML2015 관련 많이 묻는 질문과 답입니다. 티켓과 관련된 사항은 FAQ 티켓편을 확인해주세요.
 
 
*모두가 즐거운 페스티벌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HOTLINE을 확인해주세요.
*BML2015 개요, 티켓, 출연 아티스트, 안내사항, 교통편 등은 BML2015 각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Beautiful Mint Life 2015
hotline / info / ticket / place / timetable / lineup
 
 
비가 오면 어떻게 되나요?
천재지변과 사회적인 중대한 이슈를 제외한 일반적인 우천 시에는 예정대로 진행합니다. 이로 인한 티켓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우천 시 1인당 1매의 우의를 제공합니다. 우천 예고 시 티켓 교환 입장 시, 갑작스러운 우천 시에는 스테이지 입구와 스테이지 내에서 배포하는 방식으로 현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도어 오픈 시 입장은 어떻게 하나요?
스테이지별로 정해진 도어 오픈 시간(타임테이블에 상세 표기)에 맞춰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이 진행됩니다.
MBS 메인 게이트: 12시
MBS 서브 게이트(LFG 방면): 13시
LFG 메인 게이트: 12시 30분
 
 
스테이지별 수용인원 제한이 있는데, 그러면 공연을 못 볼 수도 있나요?
관객 안전을 위해 최대 수용인원 이상의 관객이 특정 스테이지로 동시간대에 몰릴 경우 관객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스테이지 출입이 제한됩니다. 각 스테이지별 동시 수용 가능 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Mint Breeze Stage 동시 5,000명 이상 관람 가능
Loving Forest Garden(수변무대) 동시 1,500~2,000명 관람 가능
 
 
늦게 가도 들어갈 수 있나요?
티켓 부스와 손목밴드 부스는 오픈 시점(오전 11시)부터 공연 마감 때까지 운영됩니다. 오픈 시간에 맞춰 오지 않으셔도 티켓과 손목 밴드 교환이 가능하며, 페스티벌 사이트 입장 역시 가능합니다. 타임테이블에 표기된 게이트 오픈 시간은 해당 스테이지 최초 입장이 시작되는 시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중간에 나갔다 올 수 있나요?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티켓을 소지하고 있으면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단, 공연 중에는 가급적 이동을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연 중간에 이동할 수 있나요?
가능합니다만, (특히 Loving Forest Garden의 경우) 공연 집중도 및 안전 문제로 입장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를 배려하는 마음과 원활한 공연 관람을 위해 전환 시간에 미리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음식 가져갈 수 있나요?
쓰레기 줄이기를 위해 페스티벌 사이트 내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예: 밀폐용기, 텀블러)에 담긴 식음료의 반입만이 가능합니다. 또한 관람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음식물과 병/캔 음료, 배달 음식 등은 반입을 제한합니다. 이를 위해 각 스테이지 입장 시 확인 작업이 진행되는 점 미리 양해 부탁 드리며, 지켜주시지 않을 경우 각 스테이지 입구나 페스티벌 사이트 내에서 제재가 있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입 가능]
1. 도시락, 보온병, 밀폐용기 등 사용 후 다시 집으로 가지고 돌아가는 재사용기에 담아온 음식물(종이/스티로폼 케이스 등에 담긴 음식물은 반입 불가)
2. 영아이유식, 특수체질 및 특이환자를 위한 음식
3. 500ml 이하의 PET에 담긴 물과 음료

[반입 불가]
1. 병/캔
2. 쓰레기가 다량 배출되는 음식(배달 음식, 패스트 푸드 외)
3. 위생사고의 우려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음식물
4. 쾌적한 환경을 저해하거나 시설을 오염시킬 수 있는 음식물
5. 타 관객의 안전을 위협할 수 있는 음식물
6. 아이스 박스, 조리기구, 유리잔 역시 반입이 불가합니다.
7. 다수 관객의 비협조로 인해 와인 인증 반입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병에 담긴 와인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중요 체크 사항]
1. Loving Forest Garden(수변무대)의 경우 공간 특성 상 간단한 간식류(빵, 과일 등)와 음료만 반입/섭취 가능합니다.
2. 실수 혹은 고의로 반입 금지 음식물을 가져오신 경우 페스티벌 사이트 외부에서 섭취하신 후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3. 반입 규정 위반이 적발된 경우 엄중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4. 올림픽공원 편의점 등에서 구입한 음식은 인근에서 섭취, 쓰레기 처리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입은 불가합니다..
5. 가급적 음식물은 푸드존 인근에서 섭취와 쓰레기 처리까지 부탁 드립니다.
6. 모두가 즐거운 페스티벌을 위해 음식물 섭취 후 주변을 깨끗하게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 음식 살 수 있는 곳이 있나요?
페스티벌 사이트 내 음식, 음료를 판매하는 푸드존이 마련됩니다. 구매한 음식물은 가급적 푸드존 인근에 마련된 공간에서 드시고, 자리를 떠나기 전에는 다음 사람을 위해 깨끗하게 정리해주세요. 분리수거와 깔끔한 쓰레기 처리 부탁드립니다.

도시락/텀블러 사용 시 할인 안내
칼스버그&써머스비: 텀블러 사용(또는 컵 재사용) – 500원 할인
메이비: 도시락 용기 사용 – 컵밥 500원 할인 / 텀블러 사용(또는 컵 재사용) – 음료 500원 할인
버닝하트: 텀블러 사용 – 음료 1,000원 할인 / 버닝하트 음료 봉지 재사용 – 500원 할인

푸드존 메뉴 안내
[잔디마당]
칼스버그: 맥주 판매, 성인 인증
써머스비: 애플사이다 판매, 성인 인증
SH닭강정: 일반/치즈/까르보나라/크림커리/허니치즈 닭강정
마이송: (미정)
메이비: 컵밥, 오지치즈후라이, 피쉬/쉬림프/콘 앤 칩스, 마약옥수수
더 밀크바: 커피, 도너츠, 머핀, 초콜릿
밥밥밥: 김치베이컨/치킨마요/삼겹살명란/카레 덮밥, 참치야채비빔밥, 음료
버닝하트: 봉지 칵테일, 봉지 음료, 오지치즈후라이, 떡볶이, 통오징어튀김
뿌자: 케밥, 탄투리치킨, 터키아이스크림
오사카타코: 타코야끼, 오코노미야끼, 닭꼬치
카페 마마스: 그릴드 치즈 샌드위치, 클럽 샌드위치, 리코타치즈샐러드, 청포도주스, 수프
토마틸로: 타코, 퀘사디아, 칠리 라이스, 레모네이드
올림픽공원(스낵/GS25): 핫도그, 너겟, 츄러스, 와플, 떡볶이
 
[수변무대]
카페 메이비: 칵테일, 커피, 레모네이드, 딸기라떼, 핫도그, 오지치즈후라이
 
 
푸드존에서 카드 결제되나요?
부스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가급적 현금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현금지급기는 한얼광장 내 핸드볼경기장 방면, 체조경기장 인근 편의점, 수영장 인근 편의점, 올림픽공원역 인근에 있습니다.
돗자리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잔디마당 내 피크닉존으로 지정된 장소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피크닉존은 스탠딩존 양 옆과 뒤에 마련됩니다. 통로, 스탠딩존, Loving Forest Garden(수변무대)에서의 돗자리 사용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돗자리와 짐만 두고 이동하는 자리맡기 역시 금지되어 있으므로, 장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스테이지 이동 시에는 반드시 돗자리와 짐도 같이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리맡기는 타 관객에게 피해를 줄 뿐 아니라 소지품 분실 위험이 있기에 엄격히 금지되어 있습니다. 짐만 있고 사람이 없는 경우 임의로 물품을 이동할 수 있으며, 해당 과정에서 분실, 훼손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주최, 주관 측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입장 시 가방 확인을 하나요?
각 스테이지 입구에서 간단한 소지품 확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반입 불가한 음식물이나 물품은 페스티벌 사이트 외부에서 처리해주시거나 집에 두고 오시기 바랍니다.
 
 
지정 좌석이 있나요?
페스티벌이기에 지정된 좌석은 없으며, 스테이지를 이동하며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단, 자리맡기는 엄격하게 금지되어 있으므로 스테이지 이동 시에는 짐도 함께 이동해주세요. 짐만 있고 사람이 없는 경우 물품을 민트페이퍼 봉투에 넣고, 해당 공간을 다른 관객분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분실, 훼손되는 물품에 대해서는 주최, 주관 측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잔디마당(Mint Breeze Stage): 스탠딩존 + 피크닉존
수변무대(Loving Forest Garden): 스탠드 좌석
* 잔디마당 내 피크닉존 외 다른 공간에서의 돗자리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출연 아티스트 공연 시간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타임테이블을 확인해주세요.
 
 
각 스테이지와 부스 위치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페스티벌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Mint Breeze Stage(MBS): 88잔디마당
Loving Forest Garden(LFG): 88호수 수변무대
 
 
현장에 타임테이블이랑 맵을 프린트해서 가야 하나요?
아니요. 티켓을 손목밴드로 교환할 때 드리는 목걸이 안을 확인해주세요. 목걸이 안에 들어있는 인포메이션 시트에서 타임테이블과 페스티벌 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목밴드를 차고 어디어디를 갈 수 있나요?
손목밴드를 놀이동산의 자유이용권과 같은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쉬울 것 같습니다. 손목밴드 착용 후에는 BML2015 페스티벌 사이트 내 이동이 가능합니다. 각 스테이지 입장 시에는 손목밴드를 보여주세요.
 
 
접이식 의자 가져가도 되나요?
가져오지 마세요. 다른 관객들의 공연 관람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의자, 텐트, 테이블 등은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입이 불가합니다. 단, 의자 다리가 없는 좌식용 등받이 쿠션 형식의 경우 반입 가능합니다.
 
 
우산이나 양산 써도 되나요?
(특히 스탠딩존에서) 다른 관객의 공연 관람에 피해가 갈 수 있는 우산/양산, 불이 들어오는 머리띠, 풍선, 깃발 등은 반입/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사인회는 어떻게 참여할 수 있나요?
양일 모두 오후 1시 30분부터 잔디마당 내 위치한 사인회 부스에서 사인회 참여 아티스트(타임테이블 참고) 당 50매의 번호표를 선착순으로 동시에 배부합니다. 아티스트 당 1매의 번호표 수령만 가능(대리 수령 불가)하지만, 한 사람이 여러 팀의 번호표를 1장씩 받는 건 가능합니다. 번호표를 받으신 분은 타임테이블에 표기된 사인회 시간에 맞춰 오셔서 줄을 서주세요.
* 원활한 진행을 위해 1인당 1품목에만 받을 수 있으며, 개별 촬영은 불가능합니다.
* 사인회가 끝난 후에는 아티스트 동의에 따라 포토타임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아티스트를 배려하는 마음으로 가급적 음반, 프로그램북, MD 등에 사인 받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진/영상 촬영해도 되나요?
공연 장면의 사진/동영상 촬영 또는 녹음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원활한 공연 진행과 관람, 저작권과 초상권 보호를 위한 조치이므로 준수 부탁드립니다. 적발 시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공연 장면이 아닌 통상적인 수준의 기념 촬영은 가능합니다. 관객 편의를 위해 매체의 영상 촬영 역시 금지하고 있기에 관객분들의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물품보관소가 있나요?
유료(4,000원/재보관 시 1,000원)로 운영되는 물품보관소가 있습니다. 민트페이퍼 전용 비닐백에 보관되며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최종 공연 마감 후 30분까지입니다. 물품보관 시 제공되는 번호표 분실 또는 마감 시간까지 찾아가지 않아 발생하는 물품의 분실, 훼손 등에 대해 주최, 주관 측은 책임지지 않으므로, 번호표 보관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파손의 위험이 있거나 부피가 너무 큰 물건, 귀중품은 보관해드리지 않습니다. 단, 캐리어의 경우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입이 불가능하기에 전용 비닐백에 들어가지 않아도 별도로 보관해드립니다.
 
 
주차는 어떻게 하나요?
주차 공간이 한정되어 있으며, 특히 주말에는 공연 이용객 증가로 만차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차 시 올림픽공원 내 주차는 불가능하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 등 보다 상세한 사항은 place 메뉴를 확인해주세요.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어디인가요?
올림픽공원역(5호선)입니다. 올림픽공원 방면 임시출구를 이용해주세요.
 
 
셔틀버스 운행하나요?
지방/수도권 모두 별도의 셔틀버스 운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세요.
 
 
흡연은 어디서 하면 되나요?
페스티벌 맵에 안내되어 있는 지정된 흡연존에서만 가능합니다. 지정된 흡연존 외에서의 흡연(전자담배 포함)은 절대 불가능합니다.
 
 
Loving Forest Garden(수변무대) 안에도 화장실 있나요?
이동식 화장실이 설치됩니다. 이용 가능한 화장실 위치는 페스티벌 맵에서 확인해주세요.
 
 
분실물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분실물 발생/습득 시 현장 인포메이션(안내) 부스에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장에서 습득/접수된 분실물은 행사 종료 후 정리해 1주일 내에 민트페이퍼 HOTLINE에 업데이트합니다. 분실물과 리스트 정리에 시간이 소요되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출연 아티스트 CD/MD 구매할 수 있나요?
잔디마당 내 마련된 현장 민트샵에서 아티스트 CD, MD와 BML2015 프로그램북 구매가 가능합니다. 그 외 BML2015 공식 MD는 잔디마당 내 텐바이텐(10X10) 부스에서 판매되며, 민트샵과 텐바이텐 부스 모두 현금/카드 결제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충전할 수 있나요?
잔디마당에 위치한 민트샵 안에 스마트폰 충전 서비스 ‘폰밥’ 부스가 마련됩니다. 유료로 운영되며, 스마트폰을 맡기는 것이 아니라 충전기를 대여해 충전한 후 반납하는 방식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1시간 5천원, 종일권 1만원입니다.
 
 
성인인증 받아야 하나요?
현장 푸드존에서 주류를 구입하실 예정이라면, 별도의 성인인증 손목밴드를 지급받는 걸 권해드립니다. 현장에 마련된 칼스버그(맥주) 부스와 인포메이션 부스에서 신분 확인 후 성인인증 손목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전거 가져가도 되나요?
자전거를 이용해서 도착하시는 건 환영이지만, 페스티벌 사이트에는 잔디보호, 관객 안전 등의 이유로 반입이 불가능합니다. 올림픽공원 내 마련되어 있는 자전거 보관소 두고 입장해주세요.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한가요?
올림픽공원 규정에 따라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려동물은 동반 입장이 불가능합니다.
 
 
유아가 이용할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나요?
잔디마당 내 간이 수유실이 마련됩니다. 놀이방보다는 수유 등 유아와 함께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생각해주세요.
 
 
포스터 판매하나요?
BML2015 관련 포스터는 판매, 배부하지 않습니다.
 
 
공연 끝나고 페스티벌 사이트 내에서 캠핑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마지막 공연 종료 30분 후에는 페스티벌 사이트 내 출입이 제한됩니다.
 
 
bml2015_notice_150327

www.mintpaper.com
www.facebook.com/BeautifulMintLif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