쏜애플 콘서트 ‘불구경’과 관련하여 중요사항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9월 14일 금요일부터 진행될 쏜애플 콘서트 ‘불구경’은 보컬 윤성현 님의 성대 폴립으로 인해 가창을 제외한 연주 중심의 공연으로 6일간의 전체 내용이 변경되며, 이에 따라 본 공연은 공지가 발표되는 9월 11일 16시를 기점으로 예매자 모두에게 무료 콘서트로 전환(입장순서와 관객분별을 위해 정상 예매 및 결제를 진행한 후 전체 일정이 종료된 뒤 다시 전액 환불되는 방식)됩니다. 먼저 갑작스러운 상황을 전해드리게 된 점 깊게 사과드립니다.
 
지난 8월 4주 차, 앨범작업과 공연합주로 인한 윤성현 님의 성대 이상을 발견했고, ‘성대 출혈, 성대 폴립(용종)의 복합 발생’이라는 의사의 진단 이후 지속적인 치료와 회복을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그러나 9월 11일, 금일 ‘증상 악화의 우려가 있으니 성대사용을 절대 금하고 집중적인 치료를 요한다’라는 의사의 최종 소견 이후 긴급회의를 거쳐 부득이 하게도 상기 내용과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공연 취소가 아닌 굳이 전례가 없는 연주 콘서트로의 변경을 택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콘서트 ‘불구경’만을 위해 준비한 모든 내용은 이번 기회가 아니면 결코 보여드릴 수 없으리란 생각과 더불어 ‘불구경’을 위해 일찍부터 스케줄을 비워놓으신 관객분들의 시간과 기대 역시 소중하다는 판단에 멤버들의 적극적인 요청에 의해 무리를 무릅쓰고 긴급하게 연주 콘서트로 변경,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분명한 것은 윤성현 님의 가창을 제외한 셋리스트, 편곡, 연주, 프로덕션은 물론 심지어 민트샵과 물품보관소까지도 애초에 예정했던 그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또한 향후 두 달 이상의 집중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 진단에 의해 ‘불구경’ 이후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8’, ‘잔다리 뮤직 스트리트’를 비롯한 당분간의 스케줄 또한 진행하지 않는 것으로 결정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출연 변경 요청에 응해주신 행사 주최 측에도 감사의 말씀 드리며, 멤버들의 논의 끝에 윤성현 님의 회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결정한 사항이니 모쪼록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급작스런 변경으로 쏜애플 콘서트 ‘불구경’을 기다려주셨던 모든 분께 혼동을 드린 점, 다시금 깊은 사과 드립니다. 더불어 윤성현 님이 조속히 회복될 수 있도록 팀 멤버와 소속사 스태프 모두는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공연 관람 및 환불 안내
 
0.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핵심은 입장순서와 관객분별을 위해 정상 예매 및 결제를 진행한 후 전체 일정이 종료된 뒤 다시 전액 환불되는 방식입니다. 다소 생소한 방식인 만큼 내용을 잘 숙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공지 이후(9월 11일 16시)에도 공연 예매는 정상 진행되며 관람 희망 일자에 잔여 좌석 중 원하시는 번호를 선택 및 결제하시면 됩니다. 현장에서의 혼잡을 방지하고자 예매 시 부여되었던 입장 번호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또한 공지 이후에는 티켓 사전 배송이 불가합니다.
 
2. 예매 마감 후에는 일자 별 잔여석에 한하여 현장 선착순으로 무료 관람이 가능합니다. 관람 가능 잔여석의 숫자는 각 일자 별 예매 마감 후 쏜애플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Thornapple1224)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증정 핀버튼의 경우 예매자에 한하여 제공되며 현장 선착순 관람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3. 공지 시점 이후 시스템 오류를 막기 위해 모든 예매 건은 개별 취소가 불가하오며, 장기공연인 관계로 전체 공연 일정이 종료된 이후 영업일 기준으로 5~10일 이내에 일괄 전액 환불처리 예정입니다. (티켓 예매수수료 및 사전 배송료 포함)
 
4. 무통장 입금 및 휴대폰 결제 예매건은 멜론티켓의 SMS 개별 안내 수신 후 예매처 마이티켓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지정된 계좌로 환불처리되며, 카드 결제 예매건의 경우 일괄 승인취소 형식으로 자동 환불 처리됩니다.
 
5. 본 공지 전 개인적인 결정에 의해 진행된 예매 취소 건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되며, 취소 수수료 등은 예매처 규정에 따릅니다.
 
6. 모든 환불은 예매자 기준으로 처리됩니다. 개인 간의 임의 거래는 금지되어 있음과 문제 발생 시 보호받을 수 없음 등의 내용을 사전에 충분히 고지하였기에 예매 사이트와 주최사는 양도 티켓에 관해 어떠한 해결 방법도 드릴 수가 없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소통하시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7. 티켓과 관련한 모든 문의는 예매처를 통해 진행하셔야만 원활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예매처인 멜론티켓(ticket.melon.com)의 마이티켓 1:1문의 혹은 고객센터(1899-0042/평일,주말 09:00~18:00)를 찾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