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GMF 촬영금지에 대한 질문에 복붙하신 답변 잘 읽었습니다. 근데 그 답변으로 의문이 해소되지 않아서 글을 씁니다.

제가 궁금한건 왜 체조경기장 펜스에 있는 카메라만 그렇게 양쪽에서 무전을 치며 쥐잡듯이 잡고 그것도 모잘라 위협을 하고 공연 내내 시야를 막고 감시를 하며 촬영을 금지시켰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오직 체조에서만요^^

실내 공연이라 방해가 되었다면 핸드볼경기장에서도 촬영금지를 시켰어야 했고, 방해라는 표현은 카메라에만 해당되는게 아닌데 왜 그렇게 죽도록 카메라를 든^^ 팬들만 위협을 하며 촬영을 막으셨는지요.

제 뒤로 수백개의 폰이 제 머리보다 더 높이 들어올려져 있었고 그 뒤엔 셀카봉까지 동원해서 촬영을 해도 제지를 안했는데^^ 어떻게 카메라만 아티스트에서 방해가 된다고 생각하십니까.

모두를 제지할 수 없다면 누구도 제지하시면 안되죠. 제지 당한 사람들은 티켓 반값에 왔답니까? 정당한 값을 지불하고 들어온 공연장에서 왜 체조경기장만 그것도 펜스에 붙어있는 팬들만 그렇게 잡으셨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아티스트에 방해가 된다는건 누가 판단하죠. 제가 공연 보기엔 끝도 없이 감시하고 공연 내내 시야 가로막고 서있던 씨큐들이 더 방해가 된거 같은데요. 그리고 아시죠? 같은 날 같은 공연장에서 공연했던 다른 아티스트는 풀캠이 유튜브에 돌아다니고 있는데 1시간이 넘는 시간동안 단 한번도 제지 당하지 않고 촬영을 하는걸 제지하지 않았다는건 정말 납득이 안되네요.

복붙 답변 그만 쓰시고^^ 왜 체조에서만만 그리고 체조의 펜스에 카메라든 팬들만 그렇게 잡았는지 제발 이유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