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강아지의 산책
02. 너를 그려
03. 내 탓
04. 억울해
05. 우물샘
06. 재미
07. 바람
08. 그랬데
09. 안녕
 

 
자이로 정규 앨범 [A to Z]

1. 강아지의 산책
작곡 자이로 편곡 자이로
-강아지는 귀엽다 왈왈!
 
2. 너를 그려
작사,작곡 자이로 편곡 배영준
-어떤 것들을 가까이 곁에 오래 두고 보면 지겨워 멀리 두게 되는 상황을 생각해잊지 못하는 상대를 멀리하려는 것보다 차라리 더 지겹게라도 만들어 잊어 보려는마음을 그려봤습니다.
계절에 맞게 포근한 기타 하모닉스, 따뜻한 보이싱으로 겨울에 포근한 기분이느껴지게 메이킹 했습니다.
 
3. 내 탓
작사,작곡,편곡 자이로
-관계에 있어서 내가 상대방을 더 많이 바라볼 때 홀로 느끼는 감정들 중에서운함을 바라봤습니다.
감정이 더 크기 때문에 되려 자기 자신의 문제라 여기고 나중엔 그마저도 포기하게되는 상황을 바라보고 그려봤습니다.
 
4. 억울해
작사,작곡 자이로 편곡 배영준
-이 곡은 무려 7~8년 전의 저의 습작이었던 곡이었는데 팬분들의 적극 추천으로저의 개인적인 부끄러움은 접어두고 시원하고 신나는 리듬으로 연인에게 먼저헤어짐을 선고당한 이의 억울하디 억울한 기분을 표현해보았습니다.
 
5. 우물샘
작사,작곡,편곡 자이로
-사랑하는 사람에게 받았던 마음을 어린 나의 잘못으로 마르게 하고 후회로 인한아픈 모습들을 좀 더 가까이서 그려내 보려 했습니다 .
 
6. 재미
작사,작곡 자이로 편곡 배영준,자이로
-친구와 대화 중 은연중에 ‘뭐 재밌는 거 없을까?’ 란 말들이 자주 나오는상황에서
막연하게 즐거웠던 시절들과 살아가는 이유들에 대한 생각들, 그리고 재미라는단어가 주는 느낌을 사운드로 표현해봤습니다.
 
7. 바람
작사,작곡 자이로 편곡 배영준,류형섭
-먹먹한 수면위에 간신히 고개를 내밀어 가쁜 숨을 쉬며 살아가는 우리들을 위해써보고 싶었습니다. 부족하고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좋은 노래가 되어 위로되면좋겠습니다.
 
8. 그랬데
작사,작곡,편곡 자이로
-마음에 상처를 입고도 상황에 따라서 확인하지 못하여서 아픈 줄 모르고 품고 지나나중에야 그 상처 난 모습들을 볼 때가 있어요.
그래서 지금에라도 알았으니 그때의 상처들에 그랬구나 고생했다 라고 얘기해 주고싶은 마음을 담았습니다.
 
9. 안녕
작사,작곡 자이로 편곡 자이로,김지웅
-우리가 있었던, 서로 바라보았던 예전 시간들에게 안녕이라고 맞이하기도 하고다시 보내기도 하고 그렇게 인사를 건네는 곡입니다.
누구나 인사를 건네는 곳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 곡을 들으면서 인사를 건네는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한 기타 리프에 풍부한 공간감 있는 사운드로 느낌을 내보려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