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민트 라이프 2019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 ‘일반편’입니다. 티켓 예매, 교환 등과 관련된 내용은 티켓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 생길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2019.04 ver.)
 

 

입장과 손목밴드   반입   관람   편의서비스   프로그램(추후 업데이트)   기타

 

입장과 손목밴드

티켓만 있으면 입장할 수 있나요?
아니요. 티켓 실물을 가지고 손목밴드 부스에 가셔서 손목밴드를 착용한 후에만 입장 가능합니다.
 

손목밴드는 계속 차고 있어야 하나요?
네. 손목밴드 분실이나 훼손 시 재발급이 불가하며, 유효한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지 않은 경우 입장 또한 불가합니다.
 

2일권이면 같은 손목밴드를 이틀 동안 차고 있어야 하나요?
네. 일요일 일정이 모두 종료될 때까지 동일한 손목밴드를 분실, 훼손, 탈부착 없이 착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입장 후에 나갔다 올 수 있나요?
네.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으면 자유롭게 출입이 가능합니다.
 

도어 오픈이 뭔가요?
각 스테이지의 최초 입장 시작 시간을 의미합니다. 타임테이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티켓&손목밴드 부스 오픈 이후에 가도 교환할 수 있나요? / 도어 오픈 이후에 가도 입장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도어 오픈 전 입장 줄을 설 때도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나요?
네. 손목밴드를 착용한 후에만 입장 줄을 설 수 있습니다. 미착용 상태로 입장 줄을 선 경우, 해당 줄은 무효화됩니다.
 

손목밴드를 대신 받을 수 있나요? / 미리 받아놓고 나중에 착용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손목밴드는 티켓을 확인하고 그 자리에서 바로 착용해드리기에 반드시 관람할 본인이 티켓을 가지고 오셔서 착용하셔야 합니다.
 

각 스테이지 입장 시 소지품 확인이 진행되나요?
네. 각 스테이지 입구에서 반입 금지 음식물, 물품 확인을 위한 간단한 확인이 진행됩니다. 반입 금지 음식물, 물품으로 인해 입장 지연이 발생할 수 있으니, 입장 전 반드시 처리해주시고 가급적 짐을 줄여주세요.
 
[주요 반입 금지 음식물/물품]
병, 캔, 패스트푸드, 배달음식, 포장음식, 일반 플라스틱/종이 용기 등에 담긴 외부 음식물(*500ml PET에 담긴 물과 음료, 밀폐용기 등 재사용 용기에 담은 음식물만 반입 가능)
 
텐트(그늘막 텐트 포함), 의자(접이식 포함), 테이블, 에어베드/소파, 아이스박스, 조리기구, 화기, 유리잔, 캐리어, 자전거, 퀵보드 등 바퀴가 달린 물품, 깃대,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는 전문적인 촬영 장비 (*다리가 없는 그라운드 체어, 좌식용 쿠션은 반입 가능. 휠체어, 유모차 반입 가능)
 

반려동물 동반 입장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티켓 교환부터 입장까지

1. 티켓을 사전 배송 받은 예매자
1일권/2일권 해당 손목밴드 부스(티켓 실물 지참 필수) ▶ 손목밴드 착용 ▶ 입장

2. 티켓 현장 수령을 선택한 예매자
예매처 확인 후 해당 티켓 부스(예매자 신분증, 예매 내역 지참 필수) ▶ 해당 손목밴드 부스(티켓 실물 지참 필수) ▶ 손목밴드 착용 ▶ 입장
 
*손목밴드는 대표자 수령이 불가합니다. 1인당 1장의 티켓을 가지고 직접 손목밴드 부스로 가서 착용하셔야 합니다.
 

반입

음식물 반입되나요?
도시락, 밀폐용기 등 사용 후 다시 가지고 돌아가는 재사용 용기에 담은 음식물과 500ml 이하 PET에 담긴 물과 음료는 반입 가능합니다. 일반적인 종이/스티로폼/플라스틱 케이스 등에 담긴 음식물과 병/캔 등은 반입이 불가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관람 안내에서 확인해주세요.
 

반입이 되지 않는 물품은 무엇인가요?
텐트, 의자(접이식 포함), 에어베드/소파, 아이스박스, 조리기구, 화기, 유리잔, 캐리어, 자전거, 퀵보드 등 바퀴가 달린 물품, 테이블, 깃대, 다른 관객의 관람을 방해할 수 있는 전문적인 촬영 장비(일반 DSLR이 아닌 대형 카메라, 조명 등)는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다리가 없는 그라운드 체어나 좌식용 쿠션은 반입 가능합니다.
*관객 편의를 위해 휠체어, 유모차는 반입 가능합니다만, 현장 상황에 따라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산과 양산, 불이 들어오는 머리띠, 깃발, 풍선, 셀카봉 등은 다른 관객의 시야를 방해할 수 있기에 페스티벌 사이트 내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스탠딩존과 실내 스테이지에 음료 반입 가능한가요?
뚜껑이 있는 500ml 이하 PET에 담긴 물만 반입 가능합니다.
 

스탠딩존과 실내 스테이지에 음식 반입 가능한가요?
재사용 용기에 담은 음식물은 모든 스테이지 반입은 가능하나, 스탠딩존과 실내 스테이지에서는 드실 수 없습니다. 식사는 푸드존 인근 편의 시설 등을 이용해주세요.
공식 F&B 부스(올림픽공원 내 편의점은 해당 X)에서 구입한 음식물은 스탠딩존, 실내 스테이지를 제외하고는 반입 가능하나, 아티스트와 다른 관객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연이 진행되지 않는 전환시간에 드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의자 가져가도 되나요?
접이식 포함 의자는 반입이 불가한 물품입니다. 단, 다른 관객의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는 다리가 없는 그라운드 체어나 좌식용 쿠션은 반입 가능합니다.
 

카메라 반입 되나요?
기념 사진 촬영을 위한 일반적인 DSLR 카메라 등은 반입이 가능합니다만, 다른 관객에게 방해가 될 수 있는 대형 카메라 및 전문적인 촬영 장비(조명 외)은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잔디마당에 텐트 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텐트, 그늘막 텐트 등은 반입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가져오지 말아주세요.
 

관람

정해진 자리가 있나요?
아니요.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으면 스테이지를 이동하며 관람이 가능한 페스티벌 특성상 지정된 좌석은 없습니다.
 

돗자리 사용 가능한 공간이 있나요?
Mint Breeze Stage(88잔디마당) 내 피크닉존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피크닉존이 다 찰 수도 있나요?
피크닉존 역시 한정된 공간이기에 상황에 따라 돗자리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피크닉존이 아닌 동선 등에서 돗자리 이용 시 안전을 위해 임의 이동 조치될 수 있습니다.
 

돗자리에 짐을 두고 돌아다녀도 되나요?
아니요. 이러한 행위는 자리 맡기이며, 자리 맡기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장시간 자리를 비우거나 스테이지 이동 시에는 짐도 함께 이동해주세요.
 

자리 맡기는 어떻게 조치하나요?
짐만 있고 사람이 없는 경우 임의로 봉투에 짐을 넣어 다른 분들이 해당 자리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여기에서 발생하는 물품의 분실, 훼손에 대해서는 누구도 책임지지 않으므로 자리 맡기는 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피크닉존 외에도 스탠딩존, 스탠드 좌석, 통로 등에 개인 물품을 이용해 자리를 차지하는 것은 동선 방해 등 안전을 위협하므로 임의 이동 조치됩니다.
 

비가 와도 진행하나요?
일반적인 우천 시 진행하며, 이로 인한 티켓 취소 및 환불은 불가합니다. 야외 스테이지가 있으므로 기후 변화 대처가 가능한 의류를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우산이나 양산 써도 되나요?
아니요. 스탠딩존 뿐 아니라 피크닉존에서도 다른 관객의 시야를 방해하고 안전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사용을 제한합니다.
 

스테이지별 수용 인원 제한이 있는데, 그러면 공연을 못 볼 수도 있나요?
특정 스테이지로 동시에 수용 인원 이상이 몰리면 안전을 위해 입장을 제한합니다.
 

사진이나 영상 촬영 가능한가요?
통상적인 수준의 기념 사진 촬영은 가능합니다. 기념 사진을 위한 포토존이 다량 준비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공연 장면의 사진, 영상 촬영 그리고 녹음, 생중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편의 서비스

주차 가능한가요?
올림픽공원 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주말이기에 만차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차 시 공원 내 입차 자체가 불가하며, 인근에 다른 주차장이 없기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주차 관련 사항은 올림픽공원 규정을 따르기에, 올림픽공원 웹사이트에서 주차 안내공지사항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음식을 살 수 있는 곳이 있나요?
페스티벌 사이트 내 푸드존이 마련되며, 입점 업체와 주요 메뉴 D-5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장에서 신용카드로 결제할 수 있나요?
티켓 부스와 민트샵(음반, MD 등 판매)에서는 가능합니다. 푸드존 등 입점 업체는 경우에 따라 다르므로 가급적 현금도 준비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물품보관소에서는 현금 결제만 가능합니다.
 

물품보관소가 있나요?
유료 물품보관소가 운영됩니다. 단, 귀중품이나 부피가 너무 큰 물건, 파손 위험이 있는 물건은 보관이 불가하니 가져오지 말아주세요.
 
운영 시간: 오전 11시~해당일 최종 공연 마감 30분 후까지
이용료: 5,000원 / 재보관 시 1,000원 (현금만 가능)
보관 방법: 민트페이퍼 전용 비닐백(가로 45cmX세로 55cmX바닥 16cm)에 보관
 
*물품보관 시 제공되는 번호표 분실, 마감 시간까지 찾아가지 않아 발생하는 물품의 분실, 훼손 등에 대해서 주최, 주관 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번호표 보관에 유의 바랍니다.
*파손의 위험이 있거나 전용 비닐백에 들어가지 않는 부피가 큰 물품, 귀중품은 보관이 불가합니다. 단, 페스티벌 사이트 내 반입이 되지 않는 캐리어와 아이스박스에 한해 별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당일 마감 전까지만 보관이 가능하기에 맡긴 짐은 해당일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지정된 흡연존이 있나요?
페스티벌맵에 안내되어 있으며, 그 외 장소는 금연입니다.
 

프로그램

한얼광장 내 민트스퀘어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민트스퀘어 안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민트문화체육센터
– 인생꿀팁클래스
– with 아티스트
– 민트똘똘이선발대회(O/X 퀴즈)
– 민트샵(CD, MD, 프로그램북 판매)
– Nice to Meet You(친구 만들기)
– BML2019 Awards 현장 투표
– 뷰민라 10주년 기념 전시
– 반려나무 입양 캠페인 by 트리플래닛
– 상시 프로그램(트램펄린, 노래방, 테이블게임, 힙스터 컬러링북 외)

 

기타

셔틀 버스가 있나요?
별도 셔틀 버스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지하철 5호선/9호선 올림픽공원역 3번 출구를 이용하시는 것이 가깝습니다.
 

스태프 모집 안 하나요?
민트플레이어 모집은 마감됐으며, 그 외 별도 스태프 모집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각 아티스트의 공연 시간과 스테이지를 미리 알 수 있나요?
타임테이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와 부스 위치를 미리 확인할 수 있나요?
페스티벌맵에서 대략적인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연 아티스트 음반과 MD를 판매하는 곳이 있나요?
현장에 마련된 민트샵 부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연 아티스트 일부 음반, MD, BML2019 프로그램북과 민트페이퍼에서 제작한 MD 등이 준비됩니다. 현금과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포스터 판매하나요?
아니요. BML2019 관련 포스터는 별도 판매, 배부하지 않습니다.
 

갑자기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인포메이션 부스로 와주세요. 간단한 구급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분실물은 어떻게 하나요?
분실과 습득 모두 인포메이션 부스에 접수해주세요. 현장에서 찾아가지 않은 분실물은 정리해서 페스티벌 종료 후 1주일 이내에 민트페이퍼 웹사이트 – BML hotline에 공지합니다.
 

끝나고 캠핑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각 스테이지는 마지막 공연 종료 후 20분 후부터는 출입이 제한되며, 텐트는 반입이 불가한 품목입니다.
 

(브랜드, 기업, 단체, 업체)인데 협찬, 입점으로 참여하고 싶습니다.
스폰서 모집 공고를 확인해주세요. 스폰서 외 단체, 업체 모집(푸드존 등)은 진행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광고, 홍보, 현물 바터를 통한) 티켓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싶습니다.
민트페이퍼 기획 페스티벌은 티켓 프로모션을 지양하고 있습니다. 광고, 홍보, 현물 바터 등을 통한 티켓 프로모션은 진행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아티스트로 출연하고 싶습니다.
뷰민라뿐 아니라 민트페이퍼 기획 페스티벌은 메일이나 전화 등 외부 요청을 통한 섭외는 진행하지 않으며, 관련 미팅 역시 진행하지 않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