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 FLY
 

 
현실 속 나를 움직이는 상상 속 날개
가호의 드라마틱 이매지네이션 ‘FLY’

누군가에게 상상은 현실의 도피처가 된다. 내 성향과 의지가 세상으로부터 인정받지 못할 때, 상상은 나를 세상의 중심으로 이끌고 현실을 잠시 잊게 한다. 하지만 판타지 영화를 보며 대리만족을 느끼는 동안 현실에서는 점점 초라한 삶으로 전락하기 쉽다. 또 다른 누군가에게 상상은 현실에 용기를 더한다. 상상 속에서조차 자신의 가치를 지키려는 고집쟁이들은 상상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한껏 끌어올리고 이내 현실로 그 고집의 영역을 옮겨놓는다.

가호(Gaho)의 싱글 ‘FLY’는 현실의 답답함에 찌푸린 고집쟁이들에게 상상의 날개를 선물한다.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나는 가호의 상상은 경건함이 느껴질 정도로 드라마틱하다. 가호는 이 곡을 통해 현실 속 자신에게 용기를 전한다. 정말 좋아하는 무언가를 할 때 오로지 스스로에게만 집중하고 움직이는 것, 음악을 만들 때만큼은 그 무엇도 신경 쓰지 않는 자신에게 날개를 달고 하늘을 날아오르는 판타지를 선물했다.

곡은 회화적 상상을 자극하며 드라마틱하게 전개된다. 구름 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듯 차분하게 시작한 뒤 응축된 에너지를 폭발시키며 시원하게 치솟는다. 답답하고 더딘 걸음을 순간적으로 전환시키는 전개의 묘가 돋보인다.

가호는 안정감과 변화무쌍함을 동시에 담아내는 탁월함을 자랑한다. 이 곡에서도 변함없이 그 탁월함이 빛을 발한다. 깨끗한 보이스로 멜로디를 그리고, 순간적으로 파워를 쏟아내며 감정을 흔들고, 적절한 가성의 활용으로 격정과 격정을 연결한다. 편안하고 시원하며 드라마틱한 곡이 완성될 수 있는 이유다. (글 / 대중음악평론가 이용지)
 
[Credit]
Composed by Gaho / Leo
Lyrics by Gaho / Leo
Arranged by Ownr / Gaho
Programming by Gaho / Ownr / 현(String)
Background Vocal by Gaho
Recorded by Gaho
Mixed by 김갑수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