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콘서트는 규모나 의미 면에서 쏜애플에게 가장 큰 공연입니다. 그렇기에 관람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께는 좀 더 많은 정보를, 아직 공연 소식을 접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5회에 걸쳐 공연이야기를 업데이트 해드리려 합니다. 평소 공식 계정과 톤이 조금 다르더라도 너른 이해 부탁 드립니다.
 

1. 4년 만에 다시 찾은 YES24 Live Hall

티켓 오픈 전 SNS를 통해 업로드 했던 추억의 영상 한 자락 다시금 소환합니다. 때는 바야흐로 2015년 12월, 한국 록음악의 기린아로 거침없이 달려가던 쏜애플 첫 YES24 라이브홀 콘서트(당시 AX-KOREA)의 한 장면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예전에도, 그리고 지금도 YES24 라이브홀의 단독 콘서트는 음악 시장에서의 성장 혹은 생존을 의미하는 매우 중요한 공연일 수 밖에 없습니다. 4년 만에 하루를 더 늘여 찾아온 YES24 Live Hall 공연에 멋지고 뜨거운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주세요. 미리미리 곡 예습을 통해 떼창 준비해오시는 것은 필수.
 

2. 역대 최장 러닝타임

아티스트가 이번 공연에 임하는 남다른 마음 때문인지 약간의 곡을 덜어냈음에도 불구하고 평소 공연 보다 곡도 많고 편곡도 드라마틱하게 추가되어 쏜애플 공연 중 역대 최장 러닝타임이 될 것이라 조심스레 점쳐봅니다. 1층 스탠딩 존 관객 분들의 무릎, 허리가 오히려 걱정되는 마음ㅠ 공연 중 건강에 이상이 있으신 분들은 의료장비가 마련되어 있으니 꼭 가까운 스태프에게 도움 요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중간도 안 왔는데 1시간을 가볍게 넘어서는 합주음원 러닝타임의 위용!)
 

3. 역대 최대 물량

그 동안 쏜애플은 수없이 많은 콘서트를 거듭하는 동안 실험과 변화를 위해 온 힘을 기울여왔습니다. 수많은 분들의 도움은 물론 격려와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순간들이었습니다. 이번 ‘은하’는 공간의 한정성, 물리적인 이유, 물질적인 한계 등으로 인해 주저했던 몇 가지의 연출 방안을 과감 없이 쏟아내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아마도 쏜애플 콘서트에 있어서 역대 가장 많은 물량이 투여되는 공연으로, 실험적인 시도들은 물론 일부 대중적인 요소까지 준비됩니다.

무대, 음향, 악기, 조명, 영상, VJ, 중계, 전식, 특효에 이르는 9개의 프로덕션 팀이 참여하는 가운데, 특히 다양한 앵글을 잡기 위해 설치되는 꽤 많은 중계 카메라와 ‘끝이 없는’ 특효의 향연에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지니어 역시 그 동안 쏜애플 공연을 가장 많이 봐온 분들로 일찍부터 섭외를 완료했습니다. 다소 섬광처럼 번쩍일 영상과 전식에 놀라시지 않기를 바라며, 무대 앞쪽의 관객 분들은 특수효과 장치에 유의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작성 by 연출_쏜집사

 
 


 
쏜애플 콘서트 ‘은하’
일시 : 2019년 12월 24일(화) 8PM, 12월 25일(수) 6PM
장소 : YES24 LIVE HALL
티켓 : 예매 88,000원
예매 : 멜론 티켓 ticket.melon.com 1899-0042 / 예스24 ticket.yes24.com 1544-6399
주최 : 민트페이퍼, 해피로봇 레코드
주관 : 퍼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