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트페이퍼입니다.

오는 10월 24일 – 25일 양일간에 걸쳐 진행 예정이었던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0’의 취소를 결정하였습니다.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입니다.
 
지난 10월 11일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되면서 주최 측은 GMF를 기다려 오신 관객, 오랜만에 공연을 앞둔 아티스트, 프로덕션을 비롯한 사업체 들과의 약속은 물론 무엇보다 코로나 이후 페스티벌의 첫 가능 사례를 만들겠다는 생각에 기존 올림픽공원에서 방역 매뉴얼이 잘 되어있는 킨텍스로 변경하면서 개최를 위한 업무를 준비해 왔습니다.
 
그러나, 장소 이전 이후 GMF로는 낯선 환경(잔디마당의 부재, 물리적인 거리 외)과 변경에 대한 이슈로 인해 기존 예매자의 70% 가까이가 환불을 결정하셨을 뿐 아니라 현재에도 취소표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온라인 생중계 티켓으로 이어져 말씀드리기 어려운 수준의 부진한 세일즈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결과 공연하는 아티스트에게 결례가 될 정도의 분위기가 조성될 것이 예상되며,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금전적인 손실 역시 고려하지 않을 수 없었기에 최종적으로 취소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애초 올림픽공원 1일 5천 명이라는 인원을 정하면서 어느 정도의 손실은 예상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 시대에 방역과 페스티벌이 공존할 수 있는 대면 공연의 모범 사례를 만들고, 적어도 GMF 안에서 기존의 분위기는 줄어들더라도 공연만큼은 원활하게 진행한다면 나름의 목표를 충족하는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에 사로잡혀 관객분들이 기대하는 GMF만의 방향과 여전히 유효한 현장 방역의 우려점까지는 꼼꼼하게 담아내지 못한 것 같습니다. 더불어 개최 발표부터 지금까지 따뜻한 조언과 격려를 해주시는 분들도 적지 않지만, 원색적인 비난과 허위사실 유포가 다양한 경로로 쏟아지고 있어 일부 스태프들이 계속 이 일을 끌고 나가기에는 동력이 많이 떨어진 것도 사실입니다.
 
이와 더불어 민트페이퍼가 주최하는 페스티벌과 중대형 공연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에 대해 납득 가능한 수준이 되기 전까지는 최대한 유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누구보다 앞장서서 안전한 방역 매뉴얼을 만들기를 원했으나 현재의 상황, 국민적 정서, 저희의 능력으로는 쉽지 않은 일임을 뒤늦었지만 인지했고, 누군가 얘기한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라는 의미를 되새기며, 현재는 무엇보다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바탕으로 관객, 아티스트, 스태프분들의 입장을 헤아리는 게 우선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여러 형태의 우려를 끼쳐드려, 끝까지 완주를 해내지 못해, 의견과 답변에 대응이 늦어, 관객분들의 마음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해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코로나19’가 빠르게 종식되어 관객분들과 아티스트들의 주말을 밝게 채워드릴 수 있는 날이 오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취소 수수료 안내]

취소 수수료는 예매처로 부과되는 요금이기에, 공식적으로 각 예매처의 영역입니다만, 예매처와 협의를 통해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0’의 취소 수수료는 환불될 예정입니다.

– 지난 10월 15일(목) 정오 마감한 무료 취소 기간 이후 취소하신 분들께서는 예매처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취소 수수료 환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각 예매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현재 예매 유지하고 계신 관객분들께서는 일괄 취소 후 취소 수수료까지 전액 환불될 예정이니, 별도의 취소 없이 대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매처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1544-1555
위메프 wemakeprice.com 1588-4764
YES24 ticket.yes24.com 1544-6399

 
[예매 유지 관객 리워드 안내]

취소 공지가 발표된 10월 16일(금) 19시까지 예매를 유지하고 계신 분들께는 감사의 의미로 다음 GMF 공식 티켓의 50% 할인 쿠폰을 드립니다.

– 쿠폰은 티켓을 구매하신 매수만큼 해당 예매처에서 예매하신 아이디로 발행되며, 할인 쿠폰은 권 종과 상관없이 티켓 1매당 1장 사용 가능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각 예매처에서 10월 말로 예정된 쿠폰 발행 시점 전 개별 공지로 안내 드릴 예정입니다.
 

모든 것이 정리된 후 새로운 소식과 함께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20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