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 관련 자주 묻는 질문과 답입니다.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이 생길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티켓   관람   기타

 
 

티켓

얼리버드 티켓 있나요?
코로나19로 인한 명확한 검역 단계 필요, 예매자의 신분 확인 필요 등의 이유로 인해 올해는 예년과 달리 2일권 권종을 판매하지 않습니다. 이에, 2일권 얼리버드 티켓인 I♥BML 티켓 또한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프라인 티켓이 뭔가요??
오프라인 티켓은 현장(오프라인)에서 공연을 직접 관람하실 수 있는 현장 관람 티켓입니다. 온라인 생중계 티켓은 추후 ‘온라인 티켓’이라는 명칭으로 추후 오픈 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매시 1인당 4매라고 되어있는데, 예매처 두 곳을 합해 4매인건가요?
각 예매처별 1인 4매까지 구매 가능합니다. 각 예매처 시스템상의 이유로 두 곳을 합해 4매 이상 구매가 가능하더라도, 현장 5인 이상 집합 금지 조항으로 5인 이상의 동행 자체가 원칙적으로 불가하기 때문에 구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올해 현장 방역 절차로 인해 강화된 입장 절차가 적용 됨에 따라 예매자 본인과 동행자가 아닌 경우에는 입장 자체가 원천적으로 불가하며 적발 시 강한 현장 통제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해당 내용을 꼭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피크닉존은 2인석 한 장을 구매하면 카운트가 2매인가요 1매인가요?
피크닉존 2인석 / 3인석이 하나의 티켓 종류이기에 1매로 카운팅 됩니다. 다만, 위 문항에 언급된 바와 같이 코로나19 방역 지침으로 인해 5인 이상의 동행 및 집합이 금지되오니 예매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정좌석존, 피크닉존 모두 좌석을 선택해서 구매하는 게 맞나요?
네. 모두 지정 좌석존, 지정 피크닉존으로 원하시는 좌석(열/좌석 번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좌석존의 경우 1인석(1매)로 구매 가능 / 피크닉존은 2인석(1매), 3인석(1매)을 선택하여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구역은 좌석 앞, 옆의 충분한 거리두기 여유공간이 있으며 야외 특성상 굴곡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1인 피크닉존은 없나요?
충분한 거리두기를 위해 명확한 현장의 구획 설정이 필요합니다. 이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기 어려운 상황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아쉽지만, 1인석은 지정 좌석존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피크닉존 2인석 / 3인석 예매 시 2명 / 3명 다 예매해야 하나요?
피크닉존 2인석 / 3인석 티켓은, 대표자 한 분이 예매하시면 2명 / 3명까지 사용하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다만, 예매자와 동행자의 신분 확인과 현장 방문등록 절차가 있기에 반드시 일행과 함께 티켓 확인 및 입장 손목밴드를 수령하셔야 합니다.
 

가족 아이디로 구매했는데 양도 혹은 대리수령 가능할까요?
대리수령은 가족 아이디로 구매한 미성년자가 예매자의 유효 신분증과 수령자 본인의 유효 신분증, 가족 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원본 확인서를 지참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외의 가족 아이디로 구매한 성인의 대리수령 및 양도는 절대 불가하며 적발 시 손목밴드는 무효 처리됩니다.
 

동행은 아니지만 제가 예매한 다른 친구의 티켓을 찾아줘도 되나요?
코로나19로 인해 실구매자(예매자)에 대한 엄격한 확인 절차가 진행되기에, 티켓/손목밴드를 원구매자가 증여•양도•재판매 등 타인에게 전달하여 사용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행위의 적발 시 해당 티켓/손목밴드는 무효 처리됩니다. 이에 친구에게 티켓을 대신 찾아주는 행위는 양도에 해당되므로 불가합니다.
 

제 이름으로 예매처가 다르게 1매씩 구매했는데 친구와 동행자와 입장이 가능한가요?
각 예매처별로 티켓을 구매하셨을 경우, 예매자 본인이 ‘동행자와 함께 티켓부스 방문 -> 신분증 원본/예매자 본인 확인 -> 입장 손목밴드 착용’ 절차를 예매처별로 총 2번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반드시 일행과 함께 동행하여 모바일 티켓 확인 및 입장 손목밴드를 수령해 주시기 바랍니다.
 

티켓을 선물하기로 타인에게 보내려고 하는데, 선물한 티켓으로 입장 가능한가요?
‘모바일 티켓 선물하기’의 경우, A가 구매 후 B에게 선물하여도 예매자명이 A의 이름으로 나오기 때문에 B가 모바일 티켓을 선물받았더라도 입장이 불가합니다. 더불어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은 모바일 티켓 선물하기가 불가능한 공연(기능상 선물하기 기능이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입니다.
 

어린이도 티켓을 구매해야 하나요?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방역원칙 준수에 대한 통제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아쉽게도 만 7세 미만 아동은 입장이 불가합니다. 부득이한 조치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생중계 티켓은 해외에서도 구매 및 시청 가능한가요?
네, 해외에서도 티켓 구매와 시청 모두 가능합니다. 해당 티켓 글로벌 페이지에서 예매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온라인 티켓 오픈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일권 날짜를 바꿀 수 있나요?
아니요. 티켓 종류가 달라 불가능합니다.
 

현장 판매 하나요?
예매 마감에 임박하여 별도 공지합니다.

 
 

관람

공연 시간은 예년과 비슷한가요?
공연 시작은 양일 모두 3시 30분에 시작합니다. 개최 시기를 고려한 기온 감안, 내부에서의 음식물 섭취 불가, 지정 좌석제 등으로 인한 현장 체류 시간을 줄여 관객분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함입니다. 다만 페스티벌 진행 시간은 줄어들더라도 공연 전환 시간을 대폭 줄여 개별 아티스트 공연 시간은 예년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입니다.
 

티켓&손목밴드 부스 오픈 이후에 가도 교환할 수 있나요? / 도어 오픈 이후에 가도 입장할 수 있나요? / 입장 후 이동이 가능한가요?
네. 예년 페스티벌의 개념과 동일하게 부스 오픈, 도어 오픈 이후에는 자유로운 시간대에 티켓, 손목밴드 교환 및 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설된 개별 검역 절차로 인해 평소에 비해 티켓 교환에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오니 여유 있게 도착하셔서 티켓 교환을 받으시는 것을 권유 드리며 자유로운 이동을 위하여 입장/방역 손목밴드를 일정 종료 시까지 계속 차고 계셔야 합니다.(손목밴드의 분실 및 훼손 시 재발급이 불가하오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도어 오픈 전 입장 줄 설 때, 손목밴드를 착용하고 있어야 하나요?
네. 입장 손목밴드, 방역 손목밴드를 착용한 후에만 입장 줄을 설 수 있습니다.
 

공연 중간에 입장이나 이동 가능한가요?
가능합니다만, 아티스트와 공연을 관람하는 다른 관객들을 배려하는 마음으로 가급적 전환 시간에 이동 부탁드립니다.
 

시야가 가려지진 않을까요?
모든 좌석은 시야 방해 없이 무대를 관람하실 수 있는 정도까지만 좌우가 벌어집니다. 더불어 피크닉존 앞 부분의 경우 좌석에 가려지지 않을 정도만큼의 거리가 떨어져 있습니다. 이전 페스티벌에서도 피크닉존의 앞에 스탠딩존과 동선이 있었기에 예년 수준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되오며, 올해 역시도 현장을 세팅하면서 실제로 얼마나 가려지는지 앉아보며 구역을 나눌 예정이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이나 영상 촬영 가능한가요?
통상적인 수준의 기념사진 촬영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연 장면의 사진, 영상 촬영, 녹음, SNS 생중계 등은 금지되어 있으므로 협조 부탁드립니다.
 

음료수(물)는 마실 수 있나요?
네, 500ml 이하 PET 및 개인 텀블러에 담긴 물과 무알코올 음료는 드실 수 있습니다.
 

맥주 마실 수 있나요?
알코올음료 섭취로 인한 체온 상승으로 입장 불가를 포함한 돌발 상황 발생 가능성 등의 변수를 막고자 알코올음료는 절대 반입 및 취식이 불가합니다. 푸드존 내에서 논알코올음료를 판매할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돗자리에서 음식 먹을 수 있나요? / 푸드존이 있나요?
Mint Breeze Stage(88잔디마당) 내부에서의 별도 푸드존 운영 및 F&B 부스 운영이 가능하게 되어, 페스티벌 현장에서의 음식물 섭취가 가능합니다.

다만, 음식물을 개인이 가지고 올 경우, 혹은 좌석으로 구입한 음식물을 가지고 갈 경우, 좌석에서 장시간 마스크를 벗고 음식을 드실 수 있기에 개인 지참 불가 및 푸드존 밖으로 음식물을 가지고 나가는 것은 금지입니다. 이에 좌석에서는 음료 외에는 음식물 섭취가 불가하며, 음료 역시 드실 때만을 제외하고 무조건 마스크를 착용하고 계셔야 합니다.
 

양산 쓰고 있어도 되나요?
양산 및 우산은 다른 관객의 시야에 방해가 될 수 있기에 좌석에서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스크는 계속 쓰고 있어야 하나요?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마스크는 항시 착용해주셔야 합니다. 관람객 모두의 안전을 위하여 꼭 준수해주시기 바랍니다.
 

돗자리 옮겨도 되나요?
공연장 내에서의 관람객 분들의 내부 위치 파악을 위해 지정 좌석제로 운영하게 된 만큼, 본인 좌석이 아닌 곳에서의 공연 관람은 불가합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의자 가져가도 되나요?
아니요. 접이식 포함 의자는 반입이 되지 않습니다. 단, 타인의 시야에 방해가 되지 않는 다리가 없는 등받이 쿠션이나 그라운드 체어는 반입 가능합니다.
 

잔디마당에 텐트 칠 수 있나요?
불가합니다. 텐트, 그늘막 텐트 등은 반입 및 사용이 불가합니다. 가져오지 말아주세요.
 

갑자기 몸이 아프면 어떻게 하나요?
인포메이션 부스로 와주세요. 간단한 구급약이 준비되어 있으며, 인근에 구급차도 대기하고 있을 예정입니다.
 

온라인 현장 생중계는 틱톡의 경우 핸드폰으로만 봐야 하나요?
노트북 / PC / 모바일 모든 디바이스로 관람이 가능하시며, 지원 브라우져는 크롬(Chrome), 파이어폭스(Firefox), 사파리(Safari), 익스플로러 엣지(Edge)를 지원합니다.

 
 

기타

신속항원자가진단이 뭔가요?
해당 자가진단키트는 타액(침)을 이용하여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확인하는 제품으로써 해외 다양한 국가에서 현재 판매 중인 제품입니다. 해당 키트를 이용하여 10분 내 결과 확인이 가능하며, 현장에서의 진단 결과에 따라 입장이 거부 될 수도 있습니다. (해당 경우 2차 진단을 거치게 되며, 2차 진단에서도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 해당 예매자는 입장이 불가합니다. 티켓은 현장에서 전액 환불됩니다.)
 

분실물은 어떻게 하나요?
분실과 습득의 경우 모두 인포메이션 부스에 접수해주세요. 현장에서 찾아가지 않은 분실물은 페스티벌 종료 후 1주일 내에 정리해서 민트페이퍼에 공지합니다.
 

출연 아티스트 음반과 MD 판매하는 곳이 있나요?
민트스퀘어에 마련되는 민트샵 부스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연 아티스트 일부 음반, 민트페이퍼에서 제작한 MD 등이 준비됩니다. 현금과 카드 결제 모두 가능합니다.
 

물품보관소가 있나요?
운영 시간: 낮 12시 ~ 22시 30분
이용료: 5,000원/재보관 시 1,000원 (현금만 가능)
보관 방법: 민트페이퍼 전용 비닐백(가로 45cmX세로 55cmX바닥 16cm)에 보관

*물품보관 시 제공되는 번호표 분실, 마감 시간까지 찾아가지 않아 발생하는 물품의 분실, 훼손 등에 대해서 주최, 주관 측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번호표 보관에 유의 바랍니다.
*파손의 위험이 있거나 전용 비닐백에 들어가지 않는 부피가 큰 물품, 귀중품은 보관이 불가합니다. 단, 캐리어와 아이스박스에 한해 별도 보관이 가능합니다.
*당일 마감 전까지만 보관이 가능하기에 맡긴 짐은 해당일에 찾아가셔야 합니다.
 

지정된 흡연존이 있나요?
아니요. 올해는 흡연존이 운영되지 않으며, 모든 구역에서 흡연은 금지입니다.

주차 가능한가요?
올림픽공원 주차장 이용이 가능합니다만, 주말이기에 만차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차 시 입차가 불가능하며, 인근에 다른 주차장도 없기에 대중교통 이용을 권장합니다. 주차 관련 사항은 올림픽 공원 규정을 따릅니다. 올림픽 공원 웹사이트에서 주차 안내와 공지사항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트플레이어 모집은 없나요?
코로나19로 인한 현장 수용 인원 제한 및 공연 규모 축소에 따라 아쉽지만 BML2021의 민트플레이어 모집은 진행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할 수 있나요?
불가능합니다.
 
 

비가 와도 진행하나요?
네. 일반적인 우천 시 진행하며, 이로 인한 티켓 취소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야외에서 진행되니 기후변화 대처 가능한 의류를 준비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