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nd Mint Festival 2021] 취소 공지

안녕하세요. [Grand Mint Festival 2021] 주최사 민트페이퍼입니다.
 
10월 4일부터 시행될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안이 ‘서울, 수도권 기존 4단계 2주 연장’으로 발표됨에 따라 10월 16~17, 23~24일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질 예정이던 [Grand Mint Festival 2021]의 개최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개최발표부터 지금까지 [Grand Mint Festival 2021]을 응원해주신 많은 분께 좋지 못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너무도 죄송한 마음입니다.
 
현재 질병관리청 홈페이지(kdca.go.kr)에 명기된 공연관련 규정(2021년 8월 9일 변경, 시행)은 다음과 같습니다.

4단계 : 22시이후 운영, 이용제한 / 정규공연시설 외 공연금지
3단계 : 운영시간 제한 없음 / (정규공연시설 외 공연) 6㎡당 1명+최대 2,000명 이내
* 공통사항 : (정규공연시설) 기본방역수칙 적용 / 동행자 외 좌석 한 칸 띄우기 / 음식섭취 금지
 
정규공연시설은 아트홀, 극장 등의 등록공연장만을 의미하는 것으로 대중음악공연을 위해 자주 사용되는 야외공간, 체육시설 및 전시장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이 모호한 규정을 바꾸고자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협의를 거쳐왔으며 추가적인 방역대책 또한 마련하였고, 높아진 백신 접종률로 인해 추석 이후 단계 완화와 더불어 페스티벌의 진행이 가능할 것을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급격한 확진자 수의 증가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체계)를 앞둔 방역 강화 기조로 인해 다시금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되면서 [Grand Mint Festival 2021]의 개최는 아쉽게도 무산되었습니다.
 
민트페이퍼의 모든 페스티벌 브랜드가 저희에게 소중하지만 특히 GMF는 그 의미가 남다르기에 2년 연속 취소만큼은 어떻게든 막아보려 했습니다. 크게 언급한 적은 없지만 올해는 GMF의 15주년이기도 했던 까닭에 지난 6월 ‘뷰티풀 민트 라이프 2021’의 큰 적자까지 감수하면서 하반기 페스티벌의 개최 실현 가능성을 높이려 했습니다. 하지만 각 지자체에 하반기 축제행〮사 전면 보류 권고가 내려지고, 거리두기 4단계가 2주 연장되면서 GMF의 개최 가능성이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모 관계부처에서는 ‘11월로 일정을 옮겨서 진행하는 것은 어떨까’라는 의견도 제시하였습니다만 이 역시 현실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기온이 크게 떨어지는 11월, 야외에서 2주간의 일정을 진행할 경우 관객의 건강은 물론 아티스트의 연주도 걱정이 되며, 일부 아티스트는 스케쥴 자체가 불가능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기존 틀을 바꿔 2주 연속 개최, 단독 스테이지 운영이라는 야심 찬 계획을 가지고 시작했으며, 이에 관객 분께서도 큰 기대를 갖고 많은 응원을 보내주셨습니다. 그러나 한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현실은 여전히 가혹한 것 같습니다. 취소라는 단어를 또 다시 꺼내게 되어 한없이 죄송할 따름입니다. 내년 GMF는 부디 좋은 상황 속에 많은 분이 사랑해주셨던 친숙한 모습으로 찾아 뵐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덧붙여 한가지 더 죄송한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난해 GMF 취소 시 예매를 유지해 주신 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드렸던 할인쿠폰은 이번 [Grand Mint Festival 2021] 취소를 기점으로 더 이상 사용이 어렵습니다. 유효기간을 무한히 배정할 수 없고, 향후 예매처 선정과 티켓 수량 배정을 매 해 동일하게 반영하기 어려우며, 예매 시스템의 한계로 인해 예상치 못한 부작용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연 및 페스티벌 공백이 이렇게 길어질 줄 몰랐고 여전히 관련 산업은 암흑 속에 있기에 비용적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부분도 큽니다. 아쉽지만, [Grand Mint Festival 2021] 예매자 분께도 특별한 혜택을 드릴 수는 없게 되었습니다. 결국 생색만 내고 정작 활용할 수 없는 공수표가 되어버렸지만, 늘 성원해주시고 기다려 주신 한 분 한 분의 마음만큼은 늘 감사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잊지 않겠습니다.
 
[Grand Mint Festival 2021]를 기다려 주신 많은 분께 다시금 사과드립니다.
 
 
[취소 방법 안내]

예매하셨던 티켓은 모두 자동 취소되며, 취소수수료 부과 없이 전액 환불되니 개별적으로 취소하지 마시고 대기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공지 이후라도 개별적으로 예매를 취소하는 경우 예매처가 부과하는 취소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그 외 문의사항은 각 예매처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예매처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1544-1555
위메프 wemakeprice.com 1588-4764
YES24 ticket.yes24.com 1544-6399
 
민트페이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