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UTIFUL MINT LIFE 2014
2014. 4. 26 (sat) – 4. 27 (sun) / 2014. 5. 03 (sat) – 5. 04 (sun)
at 고양아람누리(GOYANG ARAMNURI)

 

주최: 민트페이퍼(Mint Paper)
제작: 퍼레이드(Paraid)
예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1544-1555

BML2014 로고 다운 받기

익숙한 만남, 아름다운 일상으로 기억될 사람과 꽃의 만개
4일간의 여정으로 찾아온 다섯 번째 특별한 봄 그리고 음악 페스티벌

BEAUTIFUL MINT LIFE 2014
5th anniversary
4월 26일 (토) – 4월 27일 (일) / 5월 03일 (토) – 5월 04일 (일) at 고양아람누리

 

생각해보면 특별할 것도 없는데, 늘 해오던 일들의 반복일 뿐인데, 사람들은 1과 5 그리고 10 같은 숫자에 큰 의미를 두거나 집착하죠. 고정관념이라 할 수도 있겠지만, 저희 역시도 이러한 숫자에 은근한 기대감과 부담감이 더해지는 것은 사실입니다.이미 알고들 계시겠지만, 올해로 뷰민라가 벌써 다섯 번째 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페스티벌이 만들어지기도 쉽고 사라지기도 쉬운 오늘날의 상황 속에서, 적어도 5년이란 세월을 관객과 동고동락했고 또 사랑받았다는 것은 저희에게도 참 기특한 사실입니다. 아직은 낯설었던 2010년의 봄의 시작, 때 이른 많은 빗방울에 적잖은 것들을 잃고 얻었던 2011년, 실험적인 실내 스테이지의 탄생으로 설렘도 함께 움텄던 2012년, 소소한 관객 참여 이벤트로 더 많은 미소를 만날 수 있었던 2013년까지 생각해보면 4년간 다양한 경험 속에 많은 것들을 배웠고, 어느덧 추억이자 기록이 되었습니다.

5주년이란 터닝포인트에 맞닿은 뷰민라는 이제 스스로의 가치와 가능성에 치열한 노력을 기울일 시점이 되었습니다. 그리 넓지 않은 공간과 수용인원 정책으로 늘 많은 분이 발길을 돌려야 했고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조차 하지 못했던 뷰민라였기에 솔직히 규모 확장이란 유혹이 없었던 것은 아닙니다. 더욱 넓은 곳에서 훨씬 많은 관객과 함께한다면 화려하게 구현할 수 있는 것들이 좀 더 늘어났을 것입니다. 아마도 민트페이퍼의 간판인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GMF)을 봄 시즌으로 하나 더 옮겨온 모습과 다름없었겠죠.

1년이란 고민 끝에 이미 익숙해진 곳에서 4일, 두 번의 주말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아니 해외에서도 그다지 유례가 없는 기획이기에 분명 어려움은 따르겠지만, 그보다는 소소하고 화사한 뷰민라 특유의 색깔을 유지하면서 좀 더 여유 있게 더 많은 분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기쁨이 먼저 앞섭니다.

두 번의 주말, 총 4일을 찾아뵙는 모험 외에는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것이 없습니다. 늘 그렇듯 뷰민라는 조금씩 채우고 덜어내는 과정에서 계속 성장 중이며, 공연, 프로그램, 운영 등 페스티벌의 기초가 되는 영역에 있어 조금이라도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입니다. eARTh 캠페인, 문화센터와 체육센터, 친구 만들기, 자선 단체들과의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여전할 테고, 극히 화려하지는 않아도 인간미 넘치는 봄 소풍의 낭만과 음악의 가치를 찾기 위한 여정 역시 계속되어야만 합니다. 그렇게 뷰민라는 화려하지는 않지만 늘 그 자리에 머물러있어 결코 빈자리를 알 수 없는 그 어떤 존재가 되어가고 싶습니다.

겨우내 잊고 있었던 사람의 온기, 그림자까지 따사로운 투명한 햇살, 꽃과 나무로 둘러싸인 자연의 경이로움이 그리워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가장 먼저 만나는 익숙한 봄의 반응 ‘뷰티풀 민트 라이프’, 아름다운 두 번의 주말 그 특별한 일상을 함께 꿈꿔보시길 바랍니다.

 

– 티켓 종류 –

* 예매

1일권 :   66,000원 (4월 26일, 27일, 5월 3일, 4일 총 4일 중 예매 시 선택)
2일권 :   112,000원 (4월 27일-28일, 5월 3일-4일 총 2개의 양일권 중 예매 시 선택)
I ♡ 뷰민라 :   99,000원(사전 할인 티켓/4월 26일-27일, 5월 3일-4일 총 2개의 양일권 중 예매 시 선택/프로그램북 포함)

* 현매

1일권 :   70,000원 (4월 26일, 27일, 5월 3일, 4일 각 해당일 판매)
2일권 :   120,000원 (4월 26일, 5월 3일 해당주의 토요일 판매)
* 모든 티켓에는 부가세, 저작권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I ♡ 뷰민라’는 라인업 발표 전 진행되는 사전 할인 티켓으로 2월 6일부터 2월 9일까지 선착순 예매 가능하며, 현장 수령만 가능합니다.
* 공식 티켓(1일권, 2일권) 오픈은 2월 14일이며, 사전 배송과 현장 수령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예매처: I ♡ 뷰민라 – 인터파크 / 공식 티켓 – 인터파크, 고양문화재단
* 티켓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ticket 메뉴에서 확인해주세요.

 

– 무대 및 운영 –

1일 수용 인원 :   3,000명
티켓 부스 오픈 :   11시
공연장 오픈 :   12시
공연장 마감 :   23시
공연 진행 :   12시 30분-22시 예정

공식 무대

Loving Forest Garden :   1일 6팀 공연 / 13시~22시+ / 노루목야외극장 스탠드형 객석 / 동시 1,800-2,000명 관람 가능
cafe Blossom House :   1일 6팀 공연 / 12시 30분~21시 / 노루목야외극장 잔디주차장 / 동시 800~1,000명 관람 가능
White Moon Lounge :   1일 6팀 공연 / 13시~21시 30분 / 새라새극장(실내) / 동시 600~800명 관람 가능

 

이벤트 + 부스 + 용어 정리

민트문화센터 :   수강생(관객) 신청을 통한 다양한 현장 문화 프로그램
민트체육센터 :   수강생(관객) 신청을 통한 다양한 현장 체육 프로그램
Lazy Afternoon :   1일 2회 공연 / 노루목 야외극장 인근 / 우쿨렐레나 기타를 이용한 조용한 연주
Food Zone :   cafe Blossom House 옆 농구 코트 6개동
Smoking Zone :   cafe Blossom House 인근 지정 공간
Mint Shop :   아티스트 음반, 머천다이즈, 프로그램북 판매
Nice to Meet You :   솔로 관객을 위한 이성, 동성 친구 만들기
eARTh :   아티스트가 중심이 되는 관객 참여형 환경 캠페인
사인회 :   1일 5팀 참여 / Mint Shop 인근
화장실 :   Loving Forest Garden 무대 옆 화장실 2개소 및 새라새극장과 아람극장 실내 화장실 다수 
그 외 ‘아람미술관’, ‘카페 아람뜨레’, 실내 ‘어린이 놀이방’, ‘의료실’, ‘구내식당’, ‘식수대’, ‘약수터’ 등 아람누리와 연계한 프로그램 및 시설이 있으며, 다양한 ‘자선단체’ 참여, 아티스트 연계 프로그램, 물품보관소, 포토월, 민티를 비롯한 다수의 부스와 데코레이션 역시 추가 됩니다. 

 

 

– 중요 CHECK 사항 – 

1. 지난해와 거의 같은 위치와 구성으로 운영됩니다만, 특효+전식+영상을 비롯한 일부 시스템 추가 및 업그레이드가 시도됩니다. 5주년을 기념하여 현장 데코레이션뿐 아니라 5년 개근 관객 특별 선물, 새로운 이벤트 프로그램 등을 논의 중입니다. 현장 운영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민트플레이어 숫자를 대폭 줄이고 당사 스태프를 충원했으며, 아르바이트 형식의 운영요원 대신 아람누리의 미모의 하우스 어셔들과 훈남 전문경호팀의 인원을 추가합니다. 
2. 민트페이퍼와 음악 씬의 미래를 견인할 신진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또한, 몇몇 빅네임 아티스트에 기대지 않는 뷰민라의 특징은 여전히 유효하며, 기성과 신예가 유기적으로 조합된 라인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뷰민라는 앞으로 1년간 민트페이퍼의 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중요한 좌표임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보석들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의 의미 또한 지니고 있으니 다양한 아티스트, 스테이지, 공연에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모든 아티스트의 공연은 단독 콘서트에 준하는 퀄리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기에, 사전 리허설, 세트체인지 40분 이상 배정, 1일 1개 스테이지 6개 팀 섭외, 스테이지별 연출+무대감독 배치 및 사전 조율 등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각 공연은 평균 50분 내외(최소 35분부터 최대 60분 이상)의 러닝타임이 예상됩니다. 
3. 지난해 론칭하여 페스티벌 씬에 잔잔한 파문을 일으켰던 민트문화센터와 민트체육센터가 업그레이드될 예정입니다.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백일장, 사생대회, 댄스교실, 음치클리닉은 변함없이 진행되며, 더욱 많은 관객이 함께할 수 있는 민트똘똘이선발대회(가칭)와 수년간 명맥이 끊겼던 민트라디오 공개방송 등이 추가됩니다. 백일장, 사생대회 출품작 중 우수작들은 현장 시상과 더불어 추후 프로그램북에 수록됩니다. 참고로 지난해 백일장의 주제는 ‘구 연인에게 고함/꿈속의 연인에게’라는 주제였으며, 올해 역시 모두가 공감할 내용을 논의 중(현재 후보 ‘찌질했던 나를 고발한다’, ‘염장의 세레나데’ 등)입니다. 
4. 대형 영상을 다양하게 활용할 전망입니다. 공연 중계와 VJing을 기본으로 여타 스테이지의 현재 공연 장면을 사이사이 송출해드립니다. 또한, 5주년을 기념하여 공연과 공연 사이 무대 전환 시 지난 4년간의 뷰민라 흔적들을 소개해 드리고, ‘우유 빨리 마시기’ 같은 볼거리도 실시간으로 담아볼 계획입니다. 
5. 뷰민라는 혹시 모를 우천 시에도 확실한 대책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의 무료 제공과 실내 스테이지(WML) 운용은 물론 유사시를 대비하여 아람극장, 아람음악당을 비롯한 대형 실내 공간들을 미리 확보해놓았습니다. 실내 공간으로의 스테이지 변경은 미리 공지되는 우천 조항에 따라 이루어집니다. 실내 공간의 사전 대관으로 인해 이동식이 아닌 기존에 설치된 다수의 쾌적한 실내 화장실 사용이 가능합니다.참고로 우천 조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당 3mm 미만의 강수량 ‘정상 진행’
1일 20mm 미만의 강수량 ‘정상 진행’

시간당 3~6mm의 강수량 ‘실내 스테이지 전환’
1일 20~50mm의 강수량 ‘실내 스테이지 전환’

시간당 6mm 이상의 강수량 ‘주최 측의 판단에 의해 일정 중지 가능’
1일 50mm 이상의 강수량 ‘주최 측의 판단에 의해 일정 중지 가능’

* 상기 조항의 1일과 시간당의 기준은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12시~22시까지로 한정합니다.
* 우천을 포함한 특별 발표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공연일 오전 8시 1차 발표, 오전 11시 2차 발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 황사와 관련한 특별 조항은 없으며, 사전에 주의 및 대비 사항 발표는 있습니다.
* 그 외 상황(태풍, 폭설, 한파, 사회적 문제) 발생 시 일반적인 공연 관례에 따릅니다.

 

6. 일정이 늘어난 만큼 예년보다 홍보의 강도가 높아집니다. 플라이어와 포스터를 기본으로 뷰민라가 펼쳐지는 고양시와 서울시의 주요 스팟들을 정하여 다양한 홍보툴(영상, 현수막 외)이 구현될 전망입니다. 그리고 주차, 홍보, 관객 안내, 편의시설 등 다양한 영역에 있어 고양아람누리(고양문화재단)의 협력 역시 늘어납니다. 
7. 뷰민라와 연계하여 완벽한 주말을 보내실 수 있도록 고양꽃박람회(4월 25일~5월 11일)를 비롯한 주요 행사 소식과 인근 쇼핑센터(원마운트, 웨스턴돔, 라페스타,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레이킨스몰 외), 관광지(호수공원, 킨텍스, MBC), 극장(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맛집, 숙박업소 등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GMF2013에 선보였던 숙박 패키지가 BML2014에서도 현재 논의 중이며, 많은 분이 요청하신 교통편 마련 역시 여러모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고양아람누리는 홍대에서부터 차량으로 30분 미만(택시 15,000원)에 이동이 가능한 곳으로, 지하철 정발산역이 바로 연결됨은 물론 도보 3분 거리에 버스 정류장도 있습니다. 운행 편이 다수는 아니나 가까운 거리에 고양종합터미널이 있으며, 경의선 백마역과 풍산역도 2km 반경에 있습니다. 
7. 늘 말씀드리지만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공연으로만 점철된 페스티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공연 전 진행되는 재치 넘치는 개회사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여유 있는 삶과 잔잔한 유머를 모티브로 질서, 배려, 친환경(ECO)이 더해진 평온한 주말을 꿈꿔봅니다. 먹고 마시면서 남에게 폐를 끼치는 일탈보다는 함께 기본적인 룰을 지키며 긍정의 힘을 한껏 담아가고 또 그 뿌듯함으로 즐거움 삶을 보냈으면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쓰레기와 1회용품이 많이 배출되는 배달음식, 패스트푸드와 병, 캔 등은 반입이 절대 금지이며, 재사용기에 직접 담아 오신 가벼운 소풍 음식은 적극 권장합니다. 자리 맡기, 만취와 고성방가, 무분별한 흡연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 역시 절대 금지입니다. 올해 역시 민트페이퍼 페스티벌의 트레이드마크인 eARTh(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한 환경 프로젝트)가 함께하며, 바자회를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더해질 전망입니다. 

 

– BML2014 주요 일정 –
1월 03일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 시작
1월 16일 D-100 / BML2014 상세 내용 공개
2월 06일 I ♡ 뷰민라(사전 할인) 티켓 오픈 at 인터파크
2월 12일 1차 라인업 발표
2월 14일 공식 티켓 오픈 at 인터파크 / 고양문화재단
2월 25일 민트플레이어 모집 공지
3월 05일 2차 라인업 발표
3월 07일 D-50
3월 26일 (3차 라인업 발표)
3월 27일 D-30
4월 02일 타임테이블 발표
4월 16일 D-10
4월 26일 BML2014 1일차
4월 27일 BML2014 2일차
5월 03일 BML2014 3일차
5월 04일 BML2014 4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