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l2016_info_banner_1500px
 

Beautiful Mint Life 2016
5. 14(sat) – 5. 15(sun) at OLYMPIC PARK

 
주최: 민트페이퍼(Mint Paper)
제작: 퍼레이드(Paraid)
예매: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 1544-1555
 

BML2016 로고 다운로드





상상만으로도 설레는 봄, 함께 해서 특별한 사람과 일상
좀 더 온기 있는 순간에 마주할 아름답고 청량한 음악 페스티벌

BEAUTIFUL MINT LIFE 2016
7th anniversary
5월 14일(토) ~ 5월 15일(일) 올림픽공원

 
지난 시즌의 뷰민라는 왠지 모르게 참 평온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페스티벌은 날씨만 좋아도 반은 먹고 들어간다는데 주말 내내 보슬비가 내렸고, 비슷한 일정에 적잖은 페스티벌들이 몰려 예외 없는 섭외 전쟁을 치렀으며, 공간이 변화한 만큼 더 많은 시스템과 인력이 투여됐지만, 왠지 모르게 흐르는 물처럼 흩어지는 공기처럼 소리소문 없이 온순하게 또 한 번의 시즌을 즐거이 보낸 것 같습니다. 큰 태풍이 지나간 후였기에 어쩌면 모두가 마음으로 응원하고 그 이틀을 차분하게 즐기고 싶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뷰민라는 태생부터 시끌벅적함과는 다소 거리가 먼 성향으로 시작됐습니다. ‘소박한 봄 소풍, 한두 팀의 빅네임이 아닌, 사람이 너무 많지 않은, 좀 더 가까운 프로그램’ 등의 단어를 등장시켜 기획했던 그 기운이 아무래도 스태프와 관객의 정서에 많이 관여하고 있나 봅니다. 일곱 번째 해를 맞이하게 된 뷰민라의 가장 큰 바람 역시 늘 이야기하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평온한 주말’입니다. 어찌 보면 가장 쉽고도 어려운 바람인 것 같네요. 아이러니하게도 민트페이퍼의 가을을 책임지고 있는 (좀 더 시끌벅적한) GMF와는 달리 (좀 더 차분한) 뷰민라는 여러 번 쉽지 않은 상황들을 마주하고 지금도 해결 중이다 보니 가장 원론적인 이슈들과 제반 상황 자체를 절실하게 갈망하는 듯합니다.

늘 봄의 시작을 열었던 뷰민라가 2016년에는 공간 사정 상 봄의 정수에 마주하게 됐습니다. 만개한 봄의 한가운데 만나게 된 만큼 그 여느 때보다 사람 냄새와 꽃 냄새가 가득한 온기 있는 시즌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크며, 석가탄신일과 스승의 날까지 아우르게 된 만큼 더 큰 의미를 지니게 됐습니다. 비록 2주만큼의 일정이 뒤로 옮겨졌지만 뷰민라는 관객, 아티스트, 스태프 모두에게 여전히 가장 먼저 찾아온 특별한 봄이고 싶습니다. 궁금했던 아티스트들의 소식, 긴긴 겨울 다듬어온 신곡과 공연 무대, 계절만큼이나 밝아진 관객들의 얼굴, 좀 더 업그레이드된 스태프들의 아이디어까지 새롭고 설레는 이슈로 가득했으면 합니다.

그렇기에 아름답고(beautiful) 청량한(mint) 일상(life)이라는 페스티벌 이름의 무게와 질감을 무엇보다 먼저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6년의 뷰민라는 변함없이 여유로운 관객 수를 유지함과 동시에 기존보다 많고 촘촘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 나아가 스테이지 이동의 쉬움과 소리의 간섭을 피한 현장 공간 구성, 뷰민라를 통해 오랜만에 찾아뵐 반가운 아티스트 섭외에 민트페이퍼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갈 참신한 이름들 역시 변함없이 만나실 수 있습니다.

늘 말씀드렸던 것처럼 가장 규모가 크고 사람이 많으며 화려한 페스티벌은 아닐지언정 가장 멋지고 의미 있는 나들이 자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좀 더 반갑고, 좀 더 가까우며, 좀 더 좋은 사람들에게 꽃과 사람의 계절이 벌써 재촉하고 있음을 널리 알려주세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단 하나의 주말, 그 특별한 일상, 누구보다 먼저 느끼는 익숙하고도 놀라운 봄의 반응 ‘뷰티풀 민트 라이프’를 올해도 함께 만들고 싶습니다.
 

◆ 티켓   ◆스테이지   ◆ 이벤트 & 부스   ◆ 중요 사항   ◆ 주요 일정



티켓

예매
1일권 77,000원 (5월 14일과 5월 15일 중 예매 시 선택)
2일권 123,000원 (5월 14일~5월 15일)
I ♡ 뷰민라 108,000원 (사전 할인 티켓/2일권/프로그램북 증정)

현매
1일권 85,000원 (5월 14일, 5월 15일 각 해당일 판매)
2일권 135,000원 (5월 14일 판매)

* 모든 티켓에는 부가세, 저작권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I ♡ 뷰민라는 출연 아티스트 발표 전 진행되는 할인 티켓으로 2월 16일(화)부터 2월 18일(목)까지 한정 수량 선착순으로 예매 가능하며, 현장 수령만 가능합니다.
* 공식 티켓(1일권/2일권) 오픈은 1차 라인업 발표 이후인 2월 24일(수)이며, 예매 시 사전 배송 또는 현장 수령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예매처: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 1544-1555
* 티켓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ticket 메뉴에서 확인해주세요.


무대 및 운영

티켓 부스 오픈: 11시
도어 오픈: 12시~12시 30분(스테이지별로 다름)
공연장 마감: 22시 30분
공연 진행: 12시 40분~22시(예정)

공식 무대
Mint Breeze Stage(MBS) 1일 7팀 공연 / 12시 40분~21시 50분 / 88잔디마당 / 동시 5,000명 이상 관람 가능
Loving Forest Garden(LFG) 1일 7팀 공연 / 13시~22시 / 88호수 수변무대 / 동시 1,500~2,000명 관람 가능
café Blossom House(CBH) 1일 6팀 이하 예정 / 13시~20시 / 체조경기장 2-3 게이트 앞 / 동시 500~700명 관람 가능



이벤트 + 부스 + 용어 정리

민트문화체육센터 수강생(관객) 신청을 통한 다양한 현장 문화/체육 프로그램
Lazy Afternoon 1일 2~3회 공연 / 88잔디마당 인근 / 우쿨렐레나 기타를 이용한 조용한 깜짝 공연
eARTh 아티스트가 중심이 된 관객 참여형 환경 캠페인. 각종 강연과 이벤트가 더해진 eARTh 텐트 운영 예정
Flea Market 라이프스타일과 디자인이 함축된 작은 샵들의 마켓
Nice to Meet You 솔로 관객을 위한 이성, 동성 친구 만들기
Mint Shop 아티스트 음반, 머천다이즈, 프로그램북 판매
사인회 1일 4~5팀 참여 / Mint Shop 인근
Food Zone MBS, LFG 인근 12개동
Smoking Zone 잔디마당 내 푸드존 인근 지정 공간
화장실 MBS와 LFG 내 이동식 화장실

그 외 키즈존, 의료 부스, 다양한 자선 단체 참여, 아티스트 연계 프로그램, 물품보관소, 포토월, 민티를 비롯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민트페이퍼만의 상징물과 데커레이션 역시 추가됩니다.



중요 체크 사항


 
1.
뷰민라의 Mint Breeze Stage(MBS)는 GMF와 다른 방향에 위치합니다. 한얼광장에서 오면서 정면에 보이는(몽촌토성을 등지는) 원형무대 방향이 될 전망으로 현재 올림픽공원 측과 협의 중입니다. MBS가 있는 잔디마당의 게이트 역시 두 곳(메인 게이트와 Loving Forest Garden(LFG)와 가까운 서브 게이트)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해 뷰민라에 잠시 쉬었던 café Blossom House(CBH)를 다시 선보입니다. 더 많은 신진 아티스트들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화려한 장치보다는 뷰민라가 추구하는 목가적인 이미지를 무대 및 데커레이션에 활용할 예정이며, 여타 공연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민트페이퍼 자체 보유 장비들이 추가적으로 늘어날 전망입니다. 현장 운영의 전문성과 원활한 소통을 높이기 위해 경호팀을 제외한 중요 위치의 스태프를 내부 인력으로 진행하며, 민트플레이어(자원활동가) 숫자도 제한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단, eARTh 캠페인에는 예년과 동일하게 보다 전문적인 인력과 단체가 투입될 것입니다.
 
3.
뷰민라는 기존 민트 계열의 대표 아티스트들은 물론 우리 음악 씬의 미래를 견인할 신진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합니다. 또한 몇몇 빅네임 아티스트에 기대지 않는 뷰민라의 특징은 여전히 유효하며, 기성과 신예가 유기적으로 조합된 라인업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뷰민라는 향후 1년간 민트페이퍼의 흐름을 예상할 수 있는 중요한 좌표임과 동시에 예상치 못한 보석들을 발견할 수 있는 자리의 의미 또한 지니고 있으니, 다양한 아티스트, 스테이지, 공연에 관심을 기울여주세요. BML2016에는 3개의 공식 스테이지에 총 40팀 이하의 아티스트만이 출연하게 됩니다. 모든 아티스트의 공연은 페스티벌 공연 이상의 퀄리티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기에, 스테이지별 연출+무대 감독 배치 및 사전 조율 등의 원칙과 더불어 팀마다의 담당 스태프를 배정합니다. 각 공연은 평균 50분(최소 30분부터 최대 60분 이상)의 러닝타임이 예상됩니다.
 
4.
공연 외에도 뷰민라는 프로그램이 풍성합니다. 민트문화체육센터가 좀 더 전문적이고 디테일하게 운영될 전망입니다. 백일장, 사생대회, 댄스교실, 음치클리닉뿐 아니라 지난해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민트라디오 공개방송, 민트똘똘이선발대회, 서예교실을 비롯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들과 교육적인 강좌들도 추가될 전망입니다. eARTh 텐트와 인근 공간을 좀 더 넓게 확보하여 트렌드에 발맞춰가겠습니다. 뷰민라의 전통으로 자리잡은 아티스트 개회사, Lazy Afternoon, Nice To Meet You도 변함없이 진행됩니다.
 
5.
이제는 업계 표준약관처럼 되고 있는 우천 조항은 뷰민라를 통해 (진통 끝에) 만들어진 것입니다. 조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당 3mm 미만의 강수량 ‘정상 진행’
1일 20mm 미만의 강수량 ‘정상 진행’

시간당 3~6mm의 강수량 ‘상황에 따라 일시 정지’
1일 20~50mm의 강수량 ‘상황에 따라 일시 정지’

시간당 6mm 이상의 강수량 ‘주최 측의 판단에 의해 일정 중지 가능’
1일 50mm 이상의 강수량 ‘주최 측의 판단에 의해 일정 중지 가능’

* 상기 조항의 1일과 시간당의 기준은 일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12시~22시까지로 한정합니다.
* 우천을 포함한 특별 발표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공연일 오전 8시 1차 발표, 오전 11시 2차 발표를 기준으로 합니다.
* 우천 시 1인 1매의 우의를 배포합니다.
* 황사와 관련한 특별 조항은 없으며, 사전에 주의 및 대비 사항 발표는 있습니다.
* 그 외 상황(태풍, 폭설, 한파, 사회적 문제) 발생 시 일반적인 공연 관례에 따릅니다.
 
6.
물가 상승과 올림픽공원으로 장소를 옮기면서 과거에 비해 대관료, 시스템비용, 가설벽 설치, 인건비, 출연료를 비롯 전체적으로 지출 요인이 크게 늘어난 상황이기에 부득이 하게도 3년 만에 티켓 가격이 다소 인상됐습니다. 고민 끝에 어렵게 내린 결정인 만큼 너그러운 아량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쾌적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기존 올림픽공원에서 펼쳐지는 야외 행사들에 비해 수용인원은 대폭 조절하여 진행됩니다.
 
7.
늘 말씀드리지만 뷰티풀 민트 라이프는 공연으로만 점철된 페스티벌을 추구하지 않습니다. 공연 전 진행되는 재치 넘치는 개회사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여유 있는 삶과 잔잔한 유머를 모티브로 질서, 배려, 친환경이 더해진 평온한 주말을 꿈꿔봅니다. 개인적인 이기심으로 남에게 폐를 끼치는 일탈보다는 함께 기본적인 룰을 지키며 긍정의 힘을 한껏 담아가고, 또 그 뿌듯함이라는 무형의 가치를 얻어가시길 희망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쓰레기와 1회용품이 많이 배출되는 배달음식, 패스트푸드와 병, 캔 등은 절대 반입 금지이며, 사용하고 다시 가지고 돌아가는 재사용 용기에 직접 담아 오신 가벼운 피크닉 음식은 적극 권장합니다. 또한 자리 맡기, 만취와 고성방가, 무분별한 흡연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절대 금지입니다. 올해 역시 민트페이퍼 페스티벌의 트레이드마크인 eARTh(아티스트를 중심으로 한 환경 프로젝트)가 함께합니다.



주요 일정


1월 25일 출연 아티스트 추천 이벤트 시작
2월 03일 민트플레이어 모집 공지
2월 04일 D-100
2월 16일 I♡뷰민라(사전할인) 티켓 오픈
2월 23일 1차 라인업 발표(일자별)
2월 24일 공식 티켓 오픈
3월 05일 D-70
3월 15일 2차 라인업 발표(스테이지별)
3월 25일 D-50
4월 05일 최종 라인업 발표
4월 12일 타임테이블 공개
4월 14일 D-30
5월 14일 BML2016 DAY 1
5월 15일 BML2016 DAY 2

 

www.mintpaper.com
facebook @beautifulmintlife
instagram @beautifulmintlife_